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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 개편]
- 일정량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 기술 간 효과 중첩이 가능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다양한 직업의 보호막 기술들이 기존에는 1개만 적용되던 부분을 보호막 간
중첩 적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합니다.
: 보호막 기술이 다수 중첩된 상태에서 각 보호막 기술들의 피해흡수 보호량이 총 합산되어 처리됩니다.
(피해를 받아 보호막량이 차감되었을 때, 지속시간이 가장 짧게 남은 보호막부터 해제됩니다.)
* 공격 피해량과 무관하게 공격 횟수를 방어하는 그림자방패나
피해량을 경감시키는 마력방패 등의 마법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 현재 적용중인 보호막 상태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UI 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 현재 적용중인 보호막의 총 량에 비례하여 감소된 비율이 표시됩니다.
: 보호막 효과가 적용되었을 경우 내 캐릭터의 체력바, 일행창 등에 방패모양 아이콘이 표기됩니다.
* 아이콘 표기 이미지는 추후 추가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체력게이지에 최대보호막과 현재 보호막 값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완전방어 5성을 외워보겠습니다

보호막 값이 올랐습니다

이렇게 보호막 마법이 걸리면
체력게이지에 방패가 생깁니다

완전방어와 기공방어막의 중첩!

이런식으로 체력게이지에 방어막 값이 표기됩니다

이 표기된게 왼쪽으로 가면 보호막이 깨지고
체력이 닳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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